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소프트웨어개발
- spring
- 정처기예상문제
- 게시판만들기
- 파이선
- 정처기필기
- java
- 프로그래머스
- 스프링
- 게시판
- 어노테이션
- 자바
- 정보처리기사
- 스프링부트
- 자바의정석요약
- CRUD구현
- 자바의정석
- function
- CRUD
- 정처기
- PYTHON
- springboot
- 코딩테스트
- 정처기공부
- 파이썬
- 게시판프로젝트
- 소프트웨어설계
- 이것이자바다
- 정보처리기사필기
- 정처기설명
Archives
- Today
- Total
Helmi
클래스의 구성 멤버 (면접질문) 본문
클래스의 선언에는 객체 초기화 역할 담당하는 생성자, 객체에 포함될 필드와 메소드 선언하는 코드 포함 됨.
생성자, 필드, 메소드를 클래스 구성 멤버라고 함.
public class ClassName {
//필드 선언
int fieldName;
//생성자 선언
ClassName() { ... }
//메소드 선언
int methodName() { ... }
}
- 필드 : 객체의 데이터 저장되는 곳. 선언형태는 변수 선언과 비슷하나 쓰임새는 다름
- 생성자 :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담당. 선언 형태는 메소드와 비슷하나 리턴타입 없고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동일
- 메소드 : 객체의 동작으로 호출 시 실행하는 블록. (객체가 수행할 동작) 함수라고 하기도 함. 객체 내부의 함수는 메소드라 부름. 메소드는 객체 간의 상호작용 위해 호출
'JAVA > 이것이 자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 (0) | 2023.04.21 |
---|---|
객체와 클래스, 클래스 선언 (0) | 2023.04.20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0) | 2023.04.20 |
환경 변수 설정 (0) | 2023.04.17 |
JDK란? (0) | 2023.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