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mi

[404에러] Origin 서버가 대상 리소스를 위한 현재의 representation을 찾지 못했거나, 그것이 존재하는지를 밝히려 하지 않습니다. 본문

Errors

[404에러] Origin 서버가 대상 리소스를 위한 현재의 representation을 찾지 못했거나, 그것이 존재하는지를 밝히려 하지 않습니다.

Helmi 2023. 12. 17. 23:19

오랜만에 프로젝트 미완성본을 수정하려고 들어오니 연결이 안된다.

 

혹시 몰라 이것 저것 확인해봤는데 원인이 불명이라 몇 일을 붙잡고 있었다.

많은 블로그 글들은

 

1) 해당 프로젝트 우클릭 - [properties] - [project Facets] - [Dynamic Web Module] 버전을 확인 및 변경하라고 했고,

나도 해봤는데 그대로 오리무중

 

2) 톰캣 [server] 탭 - 하단부 [Modules] - [Edit] - [path] 수정하는 방법 > 이것도 안통했다.

 

3) [properties]에 [Maven Dependencies]에 [WEB-INF/lib]이 없다면 추가

나는 추가가 되어 있었다..

 

4) [Properties] - [Web Project Settings] - [Context root] =  " / "확인

이것 역시도 작동하지 않았다.

 

5) [Window] - [Preferences] - [Installed JREs] 화면에서 JRE 또는 JDK가 연결되었는지, 경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 및 자바 버전 확인

이것도 나는 정상인데..

 

6) 재빌드 해보기

 C:\사용자\사용자ID\.m2\repository 경로에 있는 모든 하위 폴더들을 삭제한 후 재실행

 

7) 톰캣 [server]의 port 확인

 

8) 만일 재설치 이력이 있는 경우, java -version과 javac -version을 cmd로 확인해봤다. 위 사진 같이 안맞으면 다시 설정해주고, 동일하다면 통과

 

9) 마지막으로 톰캣을 아예 재설치 - 크롬에서 localhost만 쳤을 때 동작 확인 - 이후 매핑 확인

이렇게 했더니 작동되었다. ㅜㅜㅜㅜㅜ 드디어... 또 이러지 않았으면...  며칠을 잡던 문제 해결!